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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티st입니다.

 

출고시 장착되어있는 순정휠~

 

550d 후기형의 순정휠은 19인치 351M 휠이었습니다.

 

모양은 정말 이쁘죠.

 

일전에 올렸던 일을 재포스팅 해봅니다 ㅎ

 

 

 

 

하지만... 무게가 엄청납니다.

 

캐스트방식(주조)으로

 

앞쪽기준으로 14kg 이 훌쩍넘거든요.

 

 

 

 

어떻게할까 하다가...

 

경량과 단조 둘을 모두 만족시켜야했는데

 

그러던 중 E92 M3 LCI 19인치 중고휠을 입양~

 

단조휠로 10~11kg 정도의 무게를 보여줍니다.

 

 

 

 

F10 5시리즈의 하체

 

잘되어있지요.

 

로워암도 굵직하고 언더커버도 잘되어있습니다.

 

 

 

 

저렴하게 입양해온 M3 LCI 휠 ㅋ

 

 

 

 

 

 

 

 

장착완료~!

 

헌데..

 

예상했던 일이 벌어졌네요 ㅋ

 

리어측 과다한 옵셋으로 인한 휠돌출 -_-

 

 

 

 

아... 이건 아닌데...

 

 

 

 

 

주유를 하면서 휠 옵셋가공을 하기로 결정.

 

수소문끝에 대전에선 옵셋가공을 많이 해봤다는 광성기계를 방문.

 

 

 

 

 

이곳에서 평소에 허브가공 주문이 많고 간간히 옵셋가공도 들어온다는군요.

 

 

 

 

옵셋 5mm 컷팅에 들어갑니다.

 

휠에따라 다르지만 5mm 정도는 강성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기에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휠 안쪽을 깍아냅니다.

 

 

 

 

 

 

 

옵셋가공완료.

 

이제 리어 9.5j 에 ET +27 이 되었네요.

 

 

베스트메이크로 복귀 후 얼라이작업진행

 

 

 

 

 

 

 

평상시에 간섭없이 꽉찬 리어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 3mm 만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좋겠지만... 더이상은 무리인지라 ㅎ

 

뚱뚱한 런플랫타이어일땐 캠버는 0.6도 더 줘서 탔었는데 현재는 팩토리셋팅으로 타도 간섭이 없습니다.

 

m4 휠이 좀더 가볍지만 가격이 비싸고

 

현재 가성비가 가장좋은 단조휠은 e92 m3 순정휠 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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