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티st입니다.

 

이번에 지인이 구입한 포르쉐 911 터보...

 

모델명 996 모델로 포르쉐 집안의 미운오리 새끼죠.

 

 

 

몇년전부터 해외에서는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메츠거엔진을 품고 차량입니다.

 

 

 

대전에서 수입차정비를 가장 저렴하게 한다는 이곳!!!

 

바로 원내동에 위치한 대광카서비스 입니다.

 

이젠 대전 포르쉐정비로 유명해질지도 ^__^

 

 

 

 

4주식 리프트에 올란 흰둥이!

 

 

 

 

운전석 앞바퀴를 탈거합니다.

 

눈에 바로보이는 브렘보 6P 그란투리스모 킷!!

 

로터는 렙스제품으로 바뀌어 있네요.

 

 

 

 

언더커버를 띄어내고 하체정비를 시작합니다.

 

 

 

 

이번에 작업할 등속조인트.

 

품번 996 349 038 11 ..

 

정품임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 골프의 등속조인트보다 많이 저렴해서 놀랐다네요!

 

 

 

 

 

조인트를 떼어내기위해 브레이크 탈거 및 타이로드엔드 탈착.

 

 

 

 

쇼바 마운트 탈착

 

 

 

이러한 작업이 선행되어야 쇽업쇼바를 제끼고 등속조인트를 빼낼 수 있습니다.

 

 

 

 

조인트 부트가 찢어지고 너무 오랜시간동안 운행되어 베어링까지 망가진 상황...

 

좀더 빨리 조치를 취했더라면 부트교환으로 끝났을텐데 아쉽군요.

 

 

 

 

 

 

CV 등속조인트 구품(상)과 신품(하)의 비교.

 

조인트의 굵기로봐선 전륜측으로 구동이 많이 가지는 않는가 봅니다.

 

 

 

 

신품 등속조인트 인스톨~!

 

 

 

 

 

신품조인트 장착 후 브레이크 셋업까지 끝났습니다.

 

 

 

 

 

오즈 울트라레제라 사이로 보이는 대형 6P 브렘보 캘리퍼가 인상적이네요.

 

 

 

 

 

 

 

엉덩이가 빵빵한 포르쉐 911...

 

오랜된 모델이라해도 이쁘네요!!

 

 

 

 

 

앞으로 요녀석은 이곳 대광카센타에서 메인터넌스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워낙 저렴하게 진행해주셔서 감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