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티st 입니다.

 

제평생 화물차와 봉고차는 운전할 일이 없을줄 알았습니다.

 

근데 최근에 들어 종종 운전할 일이 생겨서...

 

안전빵으로 1종보통으로 바꾸기로 결정...

 

무사고 7년이 아닌지라 -_-...

 

작년에 사고가 있었어요...

 

ㅠ_ㅠ

 

 

운전면허 시험장에 준비물과 일정을 묻고 급하게 달려갔습니다.

 

서류 접수를 하면서 사진도 필요해서 즉석으로 대충~ 찍고...

 

신체검사(시력검사)도 하고

 

서류접수 완료후 연습면허 발급까지 받고

 

도로주행 시험이 당인은 없고 다음날 오후 3시에 1자리 있어서 후다닥~

 

접수하고 후퇴했습니다.

 

 

 

즉석사진.. 얼굴이 빠방하게 나오더군요 ㅋ

 

 

 

 

2종에서 1종으로 변경인지라

 

필기시험과 장내기능시험은 면제가 되네요.

 

 

 

 

도로주행당일~~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설명을 듣고 3인 1조로 팀을 이뤄서 조배정을 받고 도로주행을 나섰습니다.

 

 

 

 

도로주행 코스 A, B, C, D 가 있는데 랜덤으로 추첨...

 

저는 D가 걸렸네요.

 

바로 주행을하고 합격판정을 받고

 

면허증을 바꾸러 갔습니다.

 

 

 

 

요렇게 기존 면허증과 서류를 들이밀면...

 

6분뒤 새로운 면허증으로 바꿔줍니다.

 

 

 

1종으로 변경 표기가 될줄알았는데

 

1종과 2종이 동시에 표기가 되네요.

 

그리고 충남으로 시작하던 면허번호가...

 

그냥 숫자로 시작을 ㅎ...

 

심심한데...

 

대형면허와 2종 소형면허도 따볼까 생각이 드네요 ^_^

 

 

면허를 2종에서 1종으로 바꾸는데 들어간 총 비용은....

 

즉석사진 \ 8,000

시력검사 \ 5,000

연습면허 \ 3,500

도로주행 \ 35,000

 

총 \ 5,1500 이 들었습니다.

 

 

댓글